자동차정비기능사 필기를 9월 3일 보고 왔습니다.
자동차정비기능사 중고책을 하나 샀는데 문제 수준이 어렵고 외워야 할 공식이 많아서 놀랐었습니다.
'기능사 필기가 이렇게 어렵나?'라고 생각하며 거의 기사 수준인데 하고 있었고 공부를 많이 못하고
이번 시험은 공부한다 치고 한 번 시험을 쳤습니다. 그런데 문제집 수준보다 한 참 떨어지는 수준으로
문제가 나왔습니다. 문제집에서는 힘, 일, 에너지의 단위 ( N, J, W) 와 힘, 일, 에너지 단위의 관계 및 단위를 왔다갔다 변환
할 수 있는 문제가 나왔는데 실제 시험 문제는 이렇게 어렵게 나오지 않았습니다.
총 60문제를 풀었고 70점으로 넉넉하게 합격했습니다.
평소, 자동차를 좋아하고 정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이라면 1 ~ 2주 공부하시고 시험쳐도 필기 합격하실 거 같습니다.
다음 번에는 실기학원을 등록해서 실기도 준비해볼 생각입니다.
<제가 봤던 문제>
20 km/h 의 속도 변화량이 10초 동안 발생했을 때, 물체의 가속도?
선지에는 m/s^2 단위로 있어서 km/h를 m/s로 변환하고 10초로 나눠주는 간단한 문제
연소실 체적과 행정 체적 제시되고 압축비 구하기
좌우에 각각 2개씩 설치해도 되는 등화장치? -> 전조등
흡기다기관 교체 시, 같이 교체하는 부품? -> 가스켓
NPN 반도체 전류 방향?
V=IR 이용한 간단한 전류 구하기
제너레이터 부품 테스트 하는 방법?
-> 시동 전과 시동 후의 배터리 전압을 측정ㄱ
기관의 윤활유 방식과 거리가 먼 것? -> 자연순환식
(윤활방식 3가지: 비산식, 압송식, 비산 압송식
오일 여과방식 3가지: 전류식, 분류식, 샨트식)
압력식 라디에이터 캡을 사용하는 이유?
과도한 압력 방지
냉각수 비등점을 올릴 수 있다-> 냉각수가 끓는 것을 방지하여 냉각효율을 향상
라디에이터 소형화 가능 및 무게를 작게 함
냉각수 손실이 적다
냉각범위를 넓게 냉각효과를 크게 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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